3일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간담회 
충청권 4개 시·도 단체장 및 국회의원 참석

양승조 충남지사와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청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간담회’에 참석,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여당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청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간담회’에 참석,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여당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청주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간담회’에 참석,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여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먼저 양 지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충남형 뉴딜 5대 미래산업 과제’를 제안했다.  

5대 미래산업으로는 ▲휴먼 마이크로 바이옴 상용화 제품 기술 개발 사업 ▲첨단 바이오 브릿지 소재 상용화 자원 플랫폼 구축 ▲차세대 분말 소재부품 개발 지원센터 구축 ▲천안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및 제조혁신파크 조성 ▲금강권역 역사문화 관광 실감 콘텐츠 플랫폼 구축 등이 포함됐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충남이 추진하고 있는 현재와 미래를 위한 노력들이 국가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당과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허 시장도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비지원과 각별한 관심을 요청했다. 

허 시장이 건의한 지역 현안사업으로는 ▲한국형 바이오 랩센트럴 구축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대덕특구, 글로벌 혁신클러스터 재창조 ▲대전의료원 설립 ▲인공지능 공원 조성사업이다. 

허 시장은 “이날 간담회가 정당과 시·도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가 되고, 충청권 공동발전뿐만 아니라 국가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충청권 4개 시·도가 적극 협력해 공동 대응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이낙연 국난극복위 위원장, 양승조 충남지사, 허태전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두발언, 광역단체장 건의, 지역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