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통합당 의원과 공동대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협치 첫발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자료사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자료사진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대전 유성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속화되는 4차산업 혁명시대를 준비할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국회의원 연구단체 등록을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이 포럼은 국회 차원의 초당적 융합과 협치로 4차 산업혁명시대 국가 미래경쟁력 확보와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산업구조와 노동시장 변화 등 사회적 영향에 대한 예측 및 대응 연구를 통해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종합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했다.

이상민 의원과 서병수 미래통합당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았고, 김진표‧박성준‧안민석‧정성호‧홍익표 민주당 의원과 권명호‧양금희‧유경준‧황보승희 통합당 의원이 정회원으로 활동한다.

이 의원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블록체인, 로봇, 센서, 보안, 양자, 바이오, 연구장비 등 각 분야별로 4차산업을 이끌기 위한 정책개발과 법제도 개선은 물론, 윤리적‧사회적 현안에서 일자리‧인재육성 및 윤리‧

법적‧가치충돌을 조정하고 4차 산업혁명이 사회발전에 선 순환할 수 있도록 입법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4차 산업시대가 가속화되어 사회를 전반적으로 바뀌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기술기반 산업 활성화와 사회적 영향에 대한 예측으로 기술발달의 역기능을 대비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