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컨텐츠 발굴…우수작 6편 발굴 시상

충남복지재단이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충남복지재단(대표이사 고일환)은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 콘텐츠 발굴을 위해 오는 7월 19일까지 ‘충청도민 복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어르신 우울 및 자살예방 ▲산모 신체건강관리 및 양육스트레스 완화·산후우울예방 ▲청년 취업 코칭 및 마음건강 증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충남형 돌봄서비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발맞춘 돌봄서비스 총 5개 분야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위원 심사를 통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복지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표창과 함께 상금(최우수 10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 30만 원)을 수여하고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고일환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이디어 공모신청은 다음달 19일까지 이메일(chungnamcs@cnss.or.kr)로 제출 가능하며, 지정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과 충남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충청남도복지재단(041-330-2425, 245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