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부발전 장봉정 예방안전부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협력사 및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7일 서부발전 장봉정 예방안전부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협력사 및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공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공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본사 및 사업소 직원들과 계획예방정비에 참여한 외부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앞서 김병숙 사장은 경영진 대상 안전공감 교육과정에서 현장 근로자의 높은 안전의식 체화가 무엇보다 필요함을 강조하며 전 사업소로의 안전공감 교육이 확대되어야 함을 요구했다.

교육은 장봉정 예방안전부장의 ‘안전! 보는 관점을 바꾸자!’를 주제로 진행됐다.

장부장은 “안전관리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쉼 없이 이루어지는 본질적 가치가 되어야 하고, 안전을 외면하면 결국 그 피해는 다시 돌아오게 되는 만큼 관리자부터 현장근로자까지 안전에 대해 폭넓은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안전품질처 김향기 처장은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경영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직원의 안전역량, 안전의식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관련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