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허심탄회' 간담회
"한부모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살필 것"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오후 2시 중구 ‘아침 뜰’에서 한부모 가족시설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심탄회’ 간담회를 가졌다. [제공=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28일 한부모 가족시설장 등 15명과 '허심탄회' 간담회를 갖고 ”한부모들이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살피겠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허 시장은 오후 2시 중구에 있는 홀트 아동복지회 ‘아침 뜰’에서 간담회를 갖고 한부모 가족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시에 따르면 참석자들은 대전시가 모자시설에 지원하는 자립정착금을 미혼모시설에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허태정 시장은 “한부모의 몸으로 혼자 아이를 키우며 세상을 살아가는 일이 얼마나 힘들지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다”며 “이제는 다양한 가족형태가 그 자체로 존중받아야 하는 시대이고, 한부모들이 사회적 관심과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좀 더 적극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이어 “아이 한 명을 키우는데도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부모와 아이가 행복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2018년 8월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허심탄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4.15 국회의원 선거 및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일시 중단했다가 이날 다시 재개했다.

‘허심탄회’를 희망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15명 내외로 대전시 홈페이지 열린 시장실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