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 개최

당진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당진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당진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을 다짐했다.

이건호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열린 이번 위원회는 교육청·경찰서, 아동 관련 기관·단체장, 시의회, 교수, 의사, 변호사, 학부모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 13명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계획수립·시행 및 민·관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을 제안, 심의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당진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2018년 3월) 전인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아동친화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아동친화 시민거버넌스 운영 ▲놀이분야 전문가 육성 ▲놀이환경 시민조사단(어린이놀이터 기획단) ▲아동 온라인 소통창구(네이버카페)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건호 부시장은 “당진시 아동들이 안전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아동전문가이신 위원분들의 많은 활동과 세심한 조언을 부탁드린다”며 “시에서도 의견을 적극 반영해 좋은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