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낱말퀴즈 풀이, 선물 제공, 교육복지실 홍보효과 등
[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대전산성초가 1학년 신입생들을 돕기 위해 학교알아가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전산성초가 1학년 신입생들을 돕기 위해 학교알아가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전산성초등학교는 28일 1학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알아가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학년은 담임교사의 인솔하에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교육복지사가 준비한 사진자료와 학교 낱말퀴즈를 통해 한 번 더 학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문제풀이에 성공한 반 전체에는 작은 선물도 제공하였다.

낱말퀴즈 구성은 교무실, 보건실 등 학교 시설과 관련된 문제와 학교의 정확한 이름, 교화, 교목처럼 학교에 대한 정보를 주로 담았다. 손씻기와 인사하기 등 중요 생활 습관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마지막 문제의 정답인 담임선생님 성함을 큰소리로 외쳐 낱말퀴즈를 완성함으로써 반 친구들과 협동한 첫 번째 업적(?)을 달성했다.

이번 학교 알아가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진행됐다. 모든 활동에 교사와 학생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동 시에는 안전거리를 유지한 채 움직였으며 제공한 선물 역시 하교 시에 지급해 집에서 열어볼 수 있도록 지도했다. 

대전산성초등학교 오성배 교장은 “개학이 늦어져 1학년 신입생들이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안다”며 “이번 학교 알아가기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학교에 빨리 적응하길 바라고 학생들이 등교일을 오래 기다린 만큼 학교가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임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