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일 展 ‘나의 길 아리랑’ - 29일부터 6월 11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실

당진문화재단(이사장 김규환)이 <2020 당진 올해의 작가전- 이강일 展 ‘나의 길 아리랑’>을 이달 29일부터 6월 11까지 14일간 당진문예의전당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작가전은 당진문화재단에서 지역 시각예술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35세 이상의 미술작가로서 당진시에 3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당진화단에서 3년 이상 전시활동 실적과 개인전 실적이 있는 작가를 지원한다.

지난해 3~5월 공모해 2019년 6월 초대 작가로 선정된 이강일 작가는 약 1년간의 준비기간을 통해 이번 2020 당진 차세대 작가전 <나의 길 아리랑>을 전시한다.

이 작가는 전남 해남 출신으로 현재 세한대학교 미술학부 교수로 제직 중이며, 5년여의 시간동안 당진에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작품은 프레스코 벽화기법을 통한 새로운 시각언어를 만들어낸 당진풍경(장고항, 면천 풍락루 등), 민화 등의 작품 총 45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당진화단을 발전시키고 꾸준히 활동하는 중견작가들을 지역에 소개하고 지역성이 가진 다층적인 의미를 찾아보는 전시로 기획됐다. 지역 내 지속적인 작가 발굴과 함께 당진의 예술적 커뮤니티를 만들어내는 등 당진문화재단의 중요한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개막식은 29일 오후 6시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 일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포텐아트컴퍼니의 창작무용 ‘일월무’가 공연될 예정이다. 공연 및 작가&큐레이터 토크 등은 온라인 전시감상 프로젝트 ‘갤러리 앳 홈’의 일환으로 진행돼 다음날 유튜브 당진문화재단 채널(https://url.kr/u6rpA5)과 모바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