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코로나19 상황 현실적 부담 작용..예매권 환불조치

양승조 충남지사가 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을 열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를 1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을 열어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를 1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펜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라 오는 9월 개최할 예정이던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군문화엑스포) 개최가 1년 연기됐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28일 도청 프레스센터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외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외국 군악대 등 관계자를 초청해도 못 올 가능성이 높다”며 “부득이 엑스포를 1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문화엑스포조직위는 행사 대행업체와 계약을 연장하고, 예매권은 모두 환불 조치키로 했다. 그동안 모은 후원금은 기탁기관 및 단체와 협의를 통해 정기예금으로 예치한 뒤 운영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앞서 충남도는 지난 26일 관계기관 합동회의와 조직위 이사회를 열어 군문화엑스포를 연기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인원들은 코로나19가 예측 곤란하고, 해외 군악대와 6.25참전용사 등 참가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다. 

양 지사는 “아직 국내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여전히 발생하고, 미국·유럽·중남미 등 해외상황이 진정되지 않는 상황에서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하기는 현실적으로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간이 1년 연장된 만큼 충남을 대표하고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최고 국제행사로 치르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9월18일부터 17일 간 계룡시 일원서 ‘케이-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