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및 둔산경찰서 관계자들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및 둔산경찰서 관계자들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 27일 코로나19 관련해 최근 늘고있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대전둔산경찰서에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홍보물품은 최근 코로나19 관련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피싱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대전시민의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제작됐다.

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부 안에 금융사기 예방팀을 신설하고,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본점-영업점 간, 은행-경찰 간 유기적 공조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동안 총 2489건, 약 22억 원의 전기통신금융사기를 사전 예방했고 올해에도 지난 20일 현재까지 총 444건 약 40억의 전기통신금융사기 사전 예방 및 총 54건 약 8억 6000만원의 사기계좌 송금을 사전에 예방한 바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인한 사회적 혼란을 틈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및 소상공인 대출을 가장한 피싱 사기가 늘고있어 대전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대전지역 금융사기 예방 및 금융범죄 척결을 위해 경찰관서 및 감독기관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