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위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 펼칠 것”
박상돈 천안시장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위해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 펼칠 것”
  • 윤원중 기자
  • 승인 2020.05.2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초등학교 개학 첫 날 불무초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 격려

박상돈 천안시장이 27일 천안불무초등학교에서 등굣길 초등학생과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27일 코로나19로 올해 처음 등교 수업을 시작하는 천안불무초등학교(교장 신은경)를 방문해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늦춰지며 지난 20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 등교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27일에는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 개학에 들어가 지역 학교의 방역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시장은 이날 아침 등교시간에 맞춰 천안불무초를 찾아 등교하는 1~2학년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방역과 학교수업을 동시에 수행해야하는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신은경 교장의 안내에 따라 교내 급식실과 돌봄교실, 유치원 등을 둘러보며 교내 방역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박상돈 시장은 “올해 초1학년생들은 입학식을 못해 아쉽고 처음 등교하는 기분이 남다를 것”이라며, “학부모 불안감 해소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추진하고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