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학교에서의 인공지능교육 방향 탐색

천안교육지원청 전경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26일 대회의실에서 제1회 미래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초․중등학교에서의 인공지능교육’이라는 주제로 지역 교원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장 및 관계자, KT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가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공지능교육의 적용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은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의 방향’이란 주제로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 한선관 회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황영섭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의 사회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시간에는 한국기술대학교 이승호 교수의 ‘대학 인공지능교육 사례와 확산 방안’, 천안성정초 최종원 교사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공지능교육’, 충남교육청 김병갑 장학관의 ‘인공지능교육 정책 운영 방향’, 천안교육지원청 이상열 장학사의 ‘천안 4차 산업혁명교육 운영 방향’이라는 발제가 이어진다.

자료토론시간에는 기조강연, 발제자, 청중이 함께 참여해 인공지능교육의 실천 시 우려되는 문제점과 효율적 지도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가경신 교육장은 “그동안 천안교육지원청은 충남교육청으로부터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 교육지원청으로 지정 받아 선도학교 운영, 지원단 운영, 자료개발, 역량강화 연수, 지역대학 협력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오늘 포럼은 4차 산업혁명교육의 핵심인 인공지능교육의 현장 적용 방안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교육 기반 조성과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 교육 포럼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제2회 미래교육 포럼은 7월 중순에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