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신협,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05.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상공인 ‘어부바’로 코로나19 극복 응원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꽃과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화훼농가 돕기는 물론, 지역 경제 살리기 기여

신협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현장.
신협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현장.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이 25일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응원하고 꽃을 구매해 의미 있는 곳에 전달하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신협은 화웨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화훼농가 돕기는 물론 지역 경제 살리기에도 기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 날 김윤식 회장은 매일 신협중앙회관의 방역과 청결 유지에 애쓰고 있는 청소용역 직원 40명에게 화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상품권을 전달하고, 콜센터 직원 140여 명에게도 화분을 선물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를 묵묵히 지키며, 최선을 다하시는 분들께 감사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힘들어 하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신협은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에게 꽃으로 마음을 전하며 화훼농가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신협은 지난 3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총 21억 원 규모를 기부한 바 있으며, 김윤식 회장이 사재 1억 원을 기부해 신협의 나눔 릴레이를 확산 시킨바 있다. 

또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약 5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소상공인 어부바 플랜’을 통해 금융 및 경영컨설팅, 경영관리 역량 제고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각종 야외 행사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공익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릴레이 형식으로 신협의 김윤식 회장은 앞선 참가자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한편, 신협의 평생 어부바의 가치를 담아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다음 릴레이 대상자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을 지명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직원들에게 꽃 화분 및 전통시장상품권을 전달하는 김윤식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