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정부예산 확보는 지역의원 도움 절실

당진시가 22일 어기구 의원을 초청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당진시가 22일 어기구 의원을 초청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 당진시가 어기구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2월에 이어 이달 22일에도 어기구 국회의원(당진시) 및 보좌진을 시청으로 초청, 정부예산 확보와 지역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김홍장 시장이 주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설명한 정부예산확보 대상 주요 사업(국가 시행사업)은 ▲석문국가산단 인입철도 건설(270억) ▲장고항 국가어항 개발사업(63억) ▲신평~내항 간 항만진입도로 건설(15억) ▲삽교방조제 배수갑문 확장사업(107억) ▲당진~천안(당진~아산 구간) 고속도로 건설(40억) ▲당진~대산 고속도로 건설(100억) ▲당진~서산 간 국지도 70호선 건설(100억) 등으로 도로와 항만을 중심으로 한 인프라 확충에 방점을 찍었다.

자체 시행사업으로는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5억) ▲남이흥 무인종가 체험마당 조성(5억)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10억) ▲합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20억원) ▲어촌(마섬, 용무치)뉴딜300사업(38억) 등 정주여건 개선과 문화 예술 분야가 중심을 이룬다.

시와 국회의원 측은 향후 지속적인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해당 사업들의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협력키로 했으며, 긴급한 현안사항이 있을 경우에도 수시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지자체 정부예산 확보는 지역 국회의원과의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당진시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어기구의원 측과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어 의원측 관계자도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시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국회 정부예산안 확정시까지 시와 함께 노력해 현안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기획재정부의 본격적인 내년도 예산안 1차 심사를 앞두고 공동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는 점에서 시의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