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동아리 운영 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서산교육지원청이 이선희 교육장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선도하는 학교교육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사진, 인공지능교육 실습.
서산교육지원청이 이선희 교육장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선도하는 학교교육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사진, 인공지능교육 실습.

서산교육지원청은 21일 서산서남초등학교 정보화 연수실에서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동아리 운영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는 교내 SW·AI 학생동아리를 조직, 운영하고자 하는 교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AI 에듀팩 활용 방법과 SW·AI동아리 운영 및 4차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 사업 추진 협의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사들은 AI 에듀팩을 활용해 AI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코딩으로 연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활용 교육을 실제로 체험했다. SW·AI 원격연수, 찾아가는 SW·AI교육, 교육유튜브채널 동고동락AI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곁들였다.

연수는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을 위해 연수 신청 교사 자체 진단 체크리스트 사전 제출을 통해 개인별 건강상태 확인, 감염 의심자 입실제한 등 감염 확산 방지에 중점을 두고 운영했다.

충남도교육청 지정 2020학년도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서산교육지원청은 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하는 미래교육을 지향하지만 인공지능(AI)의 역기능을 방지하고 사람 중심의 AI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선희 교육장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인공지능과 디지털 플랫폼에 관심이 집중되어 인공지능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고 전제한 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를 이끌어가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학생동아리 운영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 연수 지원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