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난 해소, 관광 인프라 구축 견인

도로 확·포장사업에 대한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조사 현장실사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가세로 군수가 보충설명을 하고 있다.
도로 확·포장사업에 대한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조사 현장실사가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가세로 군수가 보충설명을 하고 있다.

태안군민들의 숙원사업인 국도 38호 이원∼대산 구간 연륙교 건설과 국지도 96호 두야∼신진도 구간 4차선 확·포장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현장실사가 실시됐다.

이번 현장실사는 지난해 제5차 국토종합계획과 올 초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국토교통부)에 두 사업이 최종 반영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날 실사에는 한국개발연구원(KDI)·대전지방국토관리청·충남도청·태안군 관계자 등이 참여해 사업현장인 국지도 96호(두야~신진도)·국도 38호(이원~대산)에서 실사를 했다.

가세로 군수도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석, 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예비타당성조사통과를 요청했다.

가 군수는 “현재 가로림만 해상이 직결로 연결되지 않아 약 80km를 우회하고 있다”며 “이원~대산 간 연륙교는 태안 군민의 50년 숙원사업일 뿐만 아니라 제5차 국토종합계획 및 제3차 관광개발기본계획 등 국가정책 사업과의 연계측면에서도 반드시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지도 96호 두야~신진도 4차로 확장할 경우 교통난 해소와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는 한편, 간선도로망과 연계함으로써 관광인프라 구축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빠른 사업추진이 필요하다”며 반드시 성사시켜 군민들의 오랜 염원에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가로림만을 연결하는 국도 38호선 이원~대산 간 연륙교 건설사업은 5.61km(해상교량 2.65km·접안도로 2.96km)에 총 사업비 2983억 원이 투입되며, 국지도 96호 두야~신진도 4차로 확포장 사업은 16.63km에 총 사업비 1348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밖에 군은 태안의 미래 백년의 성장 동력이 될 ‘광개토 대사업’의 완성을 위한 추진기반 마련을 위해 태안∼세종고속도로(우선구간 태안-해미구간)의 제2차 고속도로 계획반영과 서해안내포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