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 운영..폭염대응 합동 TF팀 구성 

홍성군은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해 상황·건강·시설관리 3개 팀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합동 TF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홍성군은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해 상황·건강·시설관리 3개 팀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합동 TF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홍성군은 20일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건강·시설관리 3개 팀으로 구성된 폭염대응 합동 TF팀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또 폭염특보 발령 등 비상상황 발생 시 군수를 본부장으로 한 폭염대책본부도 가동키로 했다.

여름철 평균기온 상승 및 폭염일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폭염 피해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키로 한 것이다.  

군은 우선 폭염 취약계층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재난안전도우미(487명)를 운영, 가정 방문과 안부전화, 건강상태 점검하는 맞춤형 집중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는 온열질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의료기관과 협의체계를 구축,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키로 했다. 폭염쉼터 및 무더위 쉼터를 점검하고, 월 10만원의 냉방비도 지원한다. 

농어촌 폭염 및 가뭄피해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현장기술지원단을 통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폭염 행동요령을 교육하고, 폭염 취약시설 내 스프링클러, 자동냉난방 시스템을 점검한다. 

이밖에도 가축 페사를 막기 위한 고온스트레스 예방제 약품, 단열제 시설, 모기퇴치기 설치를 지원하는 한편 농작물 재해보험과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폭염일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견되는 만큼 분야별 대응으로 폭염피해를 최소화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