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는 취업역량개발원이 해외취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외취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 강화 등을 목적으로 실시한 이번 설명회는 실시간 화상수업 도구인 줌(Zoom)이 활용됐다. 참여 학생은 총 43명으로, 평소 오프라인 해외취업설명회의 평균 참여인원을 크게 웃돌았다.

취업역량개발원에서는 이날 북미지역(미국, 캐나다 등)과 동남아권(베트남, 태국 등)의 채용동향 및 해외취업 준비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들에게서 큰 만족도를 얻었다.

실제 프로그램 종류 후 실시된 모바일 만족도 조사에서 4.45(5점 만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기도 했다.

강사진으로는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멘토이자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사업 미국담당 멘토인 김조엘(국회의사당 CP Teem 대표) 강사와 박창욱(대우세계경영연구회 사무총장) 강사가 재능기부에 나섰다.

취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대전대는 매년 7~8회의 해외설명회를 진행하며 해외취업에 관심있는 우수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특히 엘리트 취업코칭 글로벌반을 구성해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지도로 해외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는 오는 28일과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2, 3차 해외취업 설명회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