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개 사업 중 16개 완료..정상추진 53건 보류 1건 등

문정우 금산군수의 공약이행율이 6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문정우 금산군수의 공약이행율이 6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문정우 충남 금산군수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이 60%대의 추진율을 기록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금산군에 따르면 문 군수의 공약사업 총 76건 중 16건이 완료됐으며 정상추진 53건, 일부추진 6건, 보류 1건으로 종합추진률은 65.8%를 보이고 있다.

완료된 공약을 살펴보면 군민소통위원회와 군민감사관제 발족과 금산군 예산 5000억 원 달성, 군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재정운영상황 공개 사업이 완료됐다. 

또 경로당 운영비 확대 지원으로 주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본예산에 증액 예산을 반영해 면적별 차등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생활자원회수센터 준공으로 분리수거 재활용품 회수시설 설치가 완료됐다. 

산림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금산군 산림의 기본 현황 및 여건을 분석해 통합 산림 특화단지 조성했으며, 지난해 2월 중부대와 상생발전 협약식을 체결한 뒤 상생발전을 위한 실무협의회 구축‧운영에 들어갔다. 지난해 6월 충남교육청과 중부대학교와 함께 ‘참학력공동교육과정’ 운영 관련 업무협약도 맺었다.

산림보호 강화 추진을 위해 금산군 도시계획 조례개정, 금산군 자연경관보전조례 개정, 산지관리법 개정으로 산림을 보호할 수 있는 길도 넓혔다.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발전 및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담보력이 약한 관내 소상공인 채무를 보증하기 위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특례보증 협약을 채결했으며 출연금 지급 및 시행에 들어갔다.

관내 전역에 대한 전수조사 및 전산자료 데이터화로 가로‧보안등 전산화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인구 이동이 많은 관광지, 시장, 상가 및 가구 밀집지역 등 20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인프라를 구축했다.

추진율이 높은 공약은 주민이 만드는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75%), 친환경 우량기업 유치(76%), 도시재생 뉴딜사업(80%), 군민생활안전을 위한 CCTV확대 구축(80%) 등이다.

문제점이 있거나 미진한 사업 6건에 대해서는 신속한 이행과 상급기관에 지속적인 건의 및 관련기관과의 원만한 협의를 위한 다각적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문정우 군수는 “2020년 1분기까지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종합 추진율이 60%를 넘겼다”며 “사업별 재원 확보 및 행정 절차 이행, 공약 주관 부서의 지속적인 점검 및 협업을 통해 100%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