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대전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사업 계획 등 논의

대전교육청은 13일 '2020년 상반기 교육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 대전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사업 계획 등을 논의했다. 

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정기현 대전시의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대표와 대학교수 등 외부위원 13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7월부터 2년 임기로 운영 중이다. 

이날 정책자문위원회에서는 대전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지원사업 계획을 비롯해 학교공간혁신사업 정책추진, 2020년 대전교육혁신 실행계획 등의 발표와 자문이 이어졌다.

특히, 미래교육체제의 선제적 준비 착수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경계없는 교실 구현을 위한 학교공간혁신 사업은 2020년 교육부 정책의 핵심 키워드인 '혁신' '미래'와 맞물려 올바른 정책구현 방향 설정을 위한 실질적 자문이 이뤄졌다. 

'2020년 대전교육혁신 실행계획'도 학교와 지역이 연계한 교육거버넌스 구축시 고려할 사항에 대한 구체적 자문과 제언들이 이어졌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육정책은 아이디어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공감하는 정책으로 실현될 때 비로소 그 효과성이 나타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대전교육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해 정책과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