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60+교육센터’ 사업 위탁기관에 선정됐다.

‘60+교육센터’는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및 직종에 적합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해 노후생활 및 사회활동에 도움 되는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고령자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난해까지 전국 25개 교육센터를 운영해 약 3천 명의 노인 취업자를 배출했다. 

이번 사업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건양대 평생교육대학은 오는 9월부터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와 계룡대학습관에서 대전·충청지역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실버놀이지도사 및 실버미술심리지도사 △한자한문학습지도사 △시니어바리스타 △시니어모델 등 총 4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평생교육대학 연계기관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평생교육대학 노영희 원장은 “이번 60+교육센터 사업을 통해 진정한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고 고령자의 사회진출 기여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60세 이상 고령자들이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60+교육센터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건양대학교 평생교육대학(041-730-525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건양대학교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