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국회 만들기, 최선 다하겠다” 포부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갑 국회의.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유성갑)이 원내 선임부대표로 임명됐다.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원내대표단 회의를 열고 새롭게 구성된 원내대표단 명단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조승래 의원은 전재수 의원과 함께 원내 선임부대표로 임명됐다. 조 의원은 김태년 원내대표, 김영진 총괄 원내수석부대표와 함께 민주당을 이끌어 갈 전망이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조승래 원내선임부대표 임명에 대해 “20대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를 맡아서 유치원 3법 통과 등 빼어난 활약을 펼친 정책 전문가로 원내대표단에서도 정책과 관련해 많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내선임부대표는 원내수석부대표와 함께 국회 운영 전반과 관련된 전략을 기획하고 야당 협력, 당내 소통 및 중점과제 관리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조승래 의원은 “새롭게 출발하는 21대 국회는 정말 일하는 국회가 되기 위해서 국민 눈높이와 합리적 상식, 미래에 대한 준비라는 세 가지 관점을 가지고 구성되고 운영됐으면 한다”며“21대 국회를 잘 준비하기 위해 20대 국회가 제대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마지막 20일 동안 입법 과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승래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56.5% 지지를 얻어 재선에 성공했으며,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으로서 대전 지역 전석 석권에 기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