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계각층 계룡연고 인사로 인적네트워크 구축, 지역성장 동력 활용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청사 전경.

계룡시가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계룡 지역 출신 인사들을 발굴하는 출향인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그동안 미비했던 우리지역 출신의 출향인사 자료 구축 및 관리 등 대외적 인적 네트워크를 재정비함으로써 대외 소통·협력의 시정 구현을 통한 대외 역량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갖추고자 실시된다.

집중 전수조사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조사기간이 끝난 뒤에도 출향인사 발굴 및 접수는 상시 운영한다.   

시는 행정복지국장을 조사단장으로 10개부서가 협업하는 조사단을 구성하고 공직, 문화체육, 경제, 법조, 국방,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계룡을 빛내고 있는 지역 연고 인사를 발굴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 출향인사와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성장을 위한 인적 동력으로 적극 활용하고 시정 참여 및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유도해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애향심을 고취시킬 방침이다. 

특히 올해 9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전국의 출향인사와 향우회를 초청하는 등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들을 통해 엑스포 및 시정 홍보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출향인사의 인적 네트워크 강화로 지역발전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고, 우수한 인사들의 지역에 대한 관심을 귀향으로 유도해 인구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