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활동 및 비대면 가능 사업 우선진행

태안군이 6일부터 ‘노인일자리 사업’ 중 실외활동 및 비대면 추진이 가능한 분야를 재개했다.
태안군이 6일부터 ‘노인일자리 사업’ 중 실외활동 및 비대면 추진이 가능한 분야를 재개했다.

태안군이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2020년 노인일자리 사업’을 6일부터 부분 재개했다.

군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고 생활 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실외활동 및 비대면 추진이 가능한 분야부터 사업을 재추진한다. 노인일자리 사업 중단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 해소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생계 안정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군은 이번에 재개되는 ‘노인일자리 사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 대해 방역지침 교육을 실시하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거리 유지 등의 수칙을 철저히 준수토록 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확진자 추이 등을 고려해 사업 유지 여부를 주기적으로 검토하는 한편, ‘노인일자리 사업’ 유형에 따른 위험도에 따라 제한적·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노인일자리 사업’ 중 공익활동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월 활동비 27만 원 중 일부(30%, 8만1000원)를 충천용 카드로 수령 시 5만 9천 원의 인센티브도 추가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철저를 기하면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조치를 통해 사업 중단 장기화에 따라 생계에 어려움을 겪던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