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따라 철저한 방역 실시

 

지난해 가을 강원도 강릉 소재 국립대관령치유의숲에서 참여자들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지난해 가을 강원도 강릉 소재 국립대관령치유의숲에서 참여자들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휴관했던 산림복지시설 운영을 8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에서 지난 6일부터 생활방역으로 전환하고, 공공시설 운영을 단계적으로 재개함에 따라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근거한 산림복지 시설 고객대응 및 시설관리방안을 수립, 산림복지시설을 개방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산림복지시설별 1일 수용인원의 최대 70%까지만 예약(누리집)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며, 숙박시설은 최대 10명 이내로 이용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는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숲해설 및 산림치유프로그램은 20인 이내로 제한·운영할 계획이다.

단체고객은 반드시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버스 이용고객은 버스 내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발열·호흡기 증상 등을 확인 후 산림복지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산림복지시설 이용을 희망하는 국민들은 반드시 중앙재난안전 대책본부에서 발표한 개인 방역 5대 수칙 및 4대 보조수칙 등을 준수해야 하며, 시설별 이용자 위생수칙과 행동요령 등을 따라야 한다.

이창재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국민들이 산림복지 시설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19 치료와 방역에 힘쓴 의료진과 공무원,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를 낮추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숲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