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 참여 가정에 반찬세트 제공

대전산성초가
대전산성초가 15일까지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대전산성초등학교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교육복지우선지원 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15일까지 '5월愛, 우리 가족!'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밖에 나가지 않아도, 언제나 즐거운 우리 집!', '우리 집 효자&효녀를 소개합니다!' 등의 주제로 평소 가정에서의 일상이나 특별한 사진을 촬영해 산성초 교육복지실 오픈채팅방으로 전송하면 된다. 참여 가정에는 반찬세트가 제공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감안해 오픈채팅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반찬세트 역시 배송 등의 방법으로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이번 사진공모전에 참여한 4학년 재학생 학부모는 아이들과 분장놀이 한 사진을 제출하며“코로나19 때문에 외출할 수 없어 답답하지만 그래도 아이들과 좀 더 다양하게 놀아 볼 수 있었다”며 “이렇게 사진을 보내고 보니 저도, 아이들도 더더욱 개학 날짜를 기다리게 된다”고 말했다.

오성배  대전산성초등학교 교장은 “계속된 개학 지연으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너무 그리웠는데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얼굴을 볼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면서 “사진 속 건강하고 밝은 모습 그대로 다시 학교에서 만나는 날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는 탄탄한 교육 준비와 철저한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