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와 오윤용 청장 방문…“임직원 수요조사 결과 내포신도시 1위”

미래통합당 홍문표 국회의원(오른쪽) 김석환 홍성군수(왼쪽)와 오윤용 중부해양경찰청장(가운데)을 만나 내포신도시 이전 유치 이유를 설명했다.

미래통합당 홍문표 국회의원(충남 홍성예산)이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하 중부해경청) 내포신도시 이전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홍 의원은 1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함께 인천 송도에 위치한 중부해경청을 직접 방문해 오윤용 청장과 TF 이전추진단 관계자들을 만나 중부해경청 내포신도시 이전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홍 의원은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이 소재해 있어 최적의 정주여건과 기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고 별도의 인허가와 토목공사 없이 곧바로 청사건립이 가능한 최적지”라며 “중부해경청 신축 대상지로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홍 의원은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 외에도 도의회, 충남지방경찰청 등 97개 도 단위 행정기관이 단체 입주해 있는 광역행정도시”라면서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서해안고속철도를 이용할 경우 수도권과 1시간 이내 접근이 가능한 전국 사통팔달의 교통 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충남도청이전특별법에 따라 청산신축비의 70%(200억한도)가 지원되고, 혁신도시로 지정되면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이 대거 이전해 교육, 의료, 문화, 등 주거 여건이 완벽히 갖춰져 중부해경청 직원과 가족들의 정주 환경에 지역적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8월 홍 의원의 요구로 입지 선정에 앞서 전 직원 후보지별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내포신도시가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국가균형발전을 통한 공공기관 내포신도시 유치는 총선 대표 공약”이라며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중부해경청의 내포신도시 유치를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해경청이 2023년까지 부지면적 1만5000㎡(건축면적 9047㎡)의 신청사를 건립을 발표하면서 지자체별 유치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