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동구의회는 29일 제24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7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6명의 의원이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날카로운 구정질문을 펼치며 지역발전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오관영 의원은 ▴중앙시장을 찾는 관광객을 위한 대형버스 주차장 확보 방안 ▴홍도과선교 개량공사 준공에 따른 주변 지역의 교통 소통대책 강구를 촉구했다.

신은옥 의원은 ▴원도심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복지시설 부족에 따른 경로당 신설 필요성 제기 ▴식장산․대청호를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식장산 철도역이 신설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했다.

박철용 의원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책 강구 ▴일자리 창출, 인구 감소문제 해결, 동구 발전의 원동력을 견인할 기업 유치 대책 ▴다양한 연령층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 확충방안 마련을 피력했다.

박민자 의원은 ▴보건소와 구청이 함께 위치하고 있는 것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처 방안 및 이전 필요성 제기 ▴대청동 거주민과 관광객의 보행 안전을 위한 오동선과 추동선 도로 확충방안 강구 ▴영유아 및 어린이들의 발달 지원과 편안한 육아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용품 지원센터 설치를 제안했다.

강화평 의원은 ▴동구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 문화의 집 신규 건립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 ▴청년 일자리 마련을 위한 청년 창업자 지원 확대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유승희 의원은 ▴공실률이 증가하고 있는 판암주공 4단지 아파트 공가를 줄일 수 있는 대책 강구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노인여가 복지시설 안전성 확보 및 사회복지관 이용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황인호 구청장은 “의원님께서 주신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대하여 보다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구정을 이끌어 가는데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동구의회는 ▲대전광역시 동구 지역서점과의 협력 조례안 등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