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과 간부들이 지난 28일 구청에서‘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하며 의료진과 주민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간부들이 지난 28일 구청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며 의료진과 주민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28일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의료진과 주민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왼손바닥 위에 오른손을 주먹 쥔 채 올리고 엄지를 치켜 올리기)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올리고 응원메시지와 함께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인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하는 우리 주민들이 진정한 영웅”이라며 “우리 대덕구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으면 반드시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챌린지에서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 중리전통시장상인회 김경진 회장, 새뜸어린이집 정진숙 원장이 다음 캠페인 주자로 각각 지목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