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당, 24일 검찰 압수수색 관련 성명 발표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 당내 경선 과정에서 당원 명부 부당활용 의혹을 받고 있는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중구)을 향해 "정정당당하게 수사에 협조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통합당 대전시당은 24일 오후 성명을 내고 "황 당선인은 (압수수색이) 과잉·표적 수사고, 본인과 무관하다고 항변할 게 아니라 그동안 제기됐던 수많은 의혹에 대해 반성하고 수사에 적극 협조하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대전지검은 이날 오전부터 중구 용두동 황 당선인 사무실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 고발 사건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앞서 민주당 내 다른 예비후보 측은 중구 당내 경선 과정에서 황 당선인 캠프 측이 당원 명부를 부당하게 활용했다고 주장하며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 

시당은 "황 당선자는 이미 울산시장 하명사건으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이 진행 중이고 공무원법 위반 의혹과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되는 다음 달 말이면 국회법상 겸직금지 위반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압수수색이 황 당선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실이 드러난다면 선거법 위반 혐의가 또 하나 추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당은 또 "황 당선자는 울산시장 하명사건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본 김기현 전 시장을 향해 거친 말들을 쏟아냈던 자신을 되돌아보고 정정당당하게 수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한편 황 당선인은 이날 압수수색 중인 자신의 선거 사무소 앞에서 취재 기자들과 만나 "(압수수색은) 검찰의 과잉수사"라며 "피고발인에게 들은 바 우리나라 모든 경선 캠프에서 있을 수 있는 통상적인 수준의 일로 전달 받았다. 문제될 게 없다는 것이 캠프 측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