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당선인 "저와는 무관한 일, 문제될 것 없다" 항변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24일 중구 용두동 선거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검찰 압수수색과 관련해 "과잉 수사이자 검찰권 남용"이라고 주장했다.   

당원 명부 부당활용 의혹을 받고 있는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대전 중구)이 검찰 압수수색을 "과잉 수사이자 검찰권 남용"이라고 밝혔다. 

황 당선인은 24일 검찰 압수수색 중인 대전 중구 용두동 자신의 선거사무실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검찰이 검찰권을 남용해 저에 대한 표적수사, 과잉수사를 진행해온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지난 십수년간 그래왔다"고 주장했다. 

대전지검은 황 당선인 측의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 고발 사건과 관련, 이날 오전부터 황 당선인 사무실에서 서류와 컴퓨터 파일 등을 확보하기 위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민주당 모 예비후보 측은 "황운하 캠프 측이 중구 당내 경선 과정에서 당원 명부를 부당 취득해 활용했다"며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이에 황 당선인은 "당내 경선 과정에서 상대 후보 측이 고발한 것으로 파악된다. 하지만 저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항변했다. 

그는 이어 "고발 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알지는 못하지만, 피고발인들에게 들어보니 대한민국 모든 경선 캠프에서 있을 수 있는 통상적인 수준이라고 전달 받았다"며 "아무 문제될 게 없다"고 일축했다. 

황 당선인은 "다시 한번 검찰권 남용에 따른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는 사법제도를 만들어 내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 생각했다"며 "이후에도 검찰의 공권력 남용에 의연하게 대응하고, 협조할 건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