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민심불복, 괴담퇴치반’ 제안에
김소연 “이럴 줄 몰랐다. 나를 퇴치하라” 맞불
보수진영 내부서도 ‘투표조작설 공방’

'21대 총선 사전투표 조작설'을 두고 미래통합당 하태경 의원(왼쪽)과 김소연 전 후보가 보수진영 내부에서 이견을 드러냈다. 자료사진. 

보수진영 내부에서도 ‘21대 총선 사전투표 조작설’을 둘러싼 공방이 펼쳐지고 있다.

부산 해운대구에서 당선된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투표 조작 괴담 퇴치반을 만들어 투표 조작 논쟁을 보수혁신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자성론을 펴자, 대전 유성구을에서 낙선한 김소연 전 후보는 “하태경 의원이 이럴 줄 몰랐다”며 “퇴치반이 구성된다면 나부터 퇴치해 보라”고 맞불을 놨다.

이번 총선에서 대전지역 선거구에 출마했던 미래통합당 소속 이영규(서구갑), 양홍규(서구을), 장동혁(유성갑), 김소연(유성을) 전 후보 등은 지난 19일 ‘4·15 국회의원 선거 실태 조사단’을 구성하고 관권선거와 금권선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들은 모두 법률가 출신이다. 

이들은 사례 취합 후 단체장을 고발하고, 대전 중구에서 당선된 민주당 황운하 당선인의 공무원법 위반 혐의에 대한 검찰고발, 대전 동·중·대덕구 선거 재검표 등에 대비한 투표지 증거보전 신청 등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들이 보수 유튜버 등이 제기한 ‘사전투표 조작설’에 근거해 ‘투표지 증거보전 신청’ 등을 거론한 만큼, 선거결과에 불복하는 것 아니냐는 질타가 잇따랐다. 조승래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지난 21일 기자간담회에서 “선거불복이 아니라 민심불복”이라며 통합당 전 후보들의 주장을 일축하기도 했다.

급기야 보수진영 내부에서도 ‘사전투표 조작설’을 괴담으로 규정하고 차단하려는 움직임까지 일고 있다.

하태경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래통합당이 투표 조작 괴담에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총선으로 한 번 죽은 당이 괴담으로 두 번 죽게 된다”며 “미래통합당은 투표 조작 괴담 퇴치반을 만들어 투표 조작 논쟁을 보수혁신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또 “총선 참패했다고 그보다 더한 투표 조작 괴담을 보수 일각에서 제기하고 있다”며 “미래통합당 다시 태어나라는 총선 민심에 불복하겠다는 것이다. 쇄신이 아닌 자멸의 길을 가자는 것”이라고 자성론을 폈다.

그러나 하 의원 주장을 접한 김소연 전 후보는 “하태경 의원이 이럴 줄 몰랐다”며 공세를 폈다. 김 전 후보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퇴치반이 구성된다면, 나부터 퇴치해보라”며 “무언가 확인을 하기도 전부터 문제제기하는 국민들의 제보를 괴담이라는 프레임을 씌우고 단정해버리는 그 자신감이 참 궁금하다”고 대응했다.

이어 김 전 후보는 “상당수의 국민들을 괴담 유포자로 낙인 찍고, 퇴치 대상으로 여기는 정치”라며 “적폐몰이, 어디서 많이 본 듯 하지요?”라고 하 의원 주장이 적폐몰이와 흡사하다는 주장을 폈다.

한편, 이번 총선 참패 후 일부 보수 유튜버들은 사전투표 조작설을 주장하고 있다. 통합당 후보가 지난 15일 총선 당일 투표에서는 이겼지만, 사전투표에서 민주당 후보들에 밀려 낙선한 사례가 속출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전 원도심 3개구에서 민주당 소속 장철민(동구), 황운하(중구), 박영순(대덕구) 당선인은 작게는 2800여 표에서 많게는 4000표 정도의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다. 대전에서 유독 ‘사전투표 조작설’이 크게 불거지고, 통합당 대전시당이 실태조사단까지 꾸린 것도 ‘사전투표 때문에 패했다’는 인식을 바탕에 깔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통합당 소속인 대전의 김소연 전 후보 뿐만 아니라 경기 부천병에서 낙선한 차명진, 인천 연수을에서 낙선한 민경욱 전 후보들도 ‘사전투표 조작 의혹’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