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836만 8000원 기탁

왼쪽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대전교도소 수형자 대표 2인.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왼쪽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대전교도소 수형자 대표 2인.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대전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수형자 474명이 22일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836만 8000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수형자 중 일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도 조금씩 성금을 모아 전달해보자”는 취지의 말을 했고 이에 하나둘 사랑을 담은 손길이 모아졌다.

무려 474명의 수형자가 구슬땀을 흘린 노동의 대가로 적지만 매달 꼬박꼬박 모아둔 작업장려금을 자발적으로 기부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것이다. 

이날 전달식에 함께한 대전교도소 교도관들도 “수형자들의 적극적인 성금기탁 참여에 매우 놀랐다”며 “어려움을 겪어본 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더욱 이해하고 돌아보게 되듯이 수형자들도 코로나19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마음을 알기에 적극 사랑나눔에 동참하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기탁한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해 더 힘든 상황에 놓인 저소득 가정과 예방·치료·긴급지원 등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방역, 생필품 지원등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현재 ‘코로나19’특별모금을 진행 중이다.

성금접수는 하나은행 602-910185-12305(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광역시지회) 전용계좌로 가능하며, 전화로 문의 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관련문의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