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남매 대전 속속들이 탐방기' 콘텐츠 보급

대전교육청은 교통안전교육과 대전 지역화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친한남매 대전 속속들이 탐방기'라는 대전 특화 교육콘텐츠를 초등학교 전체에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친한남매 대전 속속들이 탐방기'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통안전교육’과 초등학교 3~4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육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주인공인 오빠 동생이 대전의 공공교통 수단들을 이용해 대전의 명소, 유적지, 번화가 등을 탐방하는 영상으로 유튜브에 탑재해 보급했다. 

초등학교 3~4학년의 사회과 내용 중 대전지역에 대한 학습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에서 대전교육청은 '친한남매 대전 속속들이 탐방기' 가 가뭄에 단비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에도 대전교육청은 ‘대전 공공교통 시민교육’영역에서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학급을 공모해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운영학급에는 운영비 100만 원 씩 지원해 학생들에게 공공교통 체험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운영시기는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내실 있는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개발‧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