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홀대론’ 주장에 “정부, 지역균형 발전 노력해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0일 충남 천안을 방문해 후보지원유세에 나선 뒤 조찬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0일 충남 천안을 방문해 후보지원유세에 나선 뒤 조찬간담회를 갖고 있다.

이낙연(67)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국가균형발전특별법(균특법) 개정안 통과와 관련해 충청권에 긍정적 전망을 내놨다. 또 선거전 종반 점화한 ‘충청홀대론’에는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10일 충남 천안지역 합동유세현장에서 ‘총리 시절이던 지난 해 홍성 방문에서 혁신도시를 늘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는 발언의 의미를 묻는 <디트뉴스> 질문에 “관련 법안이 통과됐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이야기하는 건 적절치 않다”고 즉답을 피했다.  

이 위원장은 다만 “균특법이 개정돼 법에 따라 최선을 다한다면 충청권이 원하는 부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충청지역에도) 공공기관 지방 이전의 새로운 길이 열렸다”고 평가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총리 시절인 지난해 1월 충남지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혁신도시를 늘리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미래통합당은 이번 총선에서 문재인 정부의 ‘충청홀대론’을 꺼내들며 공세를 퍼붓고 있다. 

이 위원장은 ‘충청홀대론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선거 때는 여러 말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충청을 비롯해 많은 지역에서 ‘홀대론’을 주장하고 있다”며 “정부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충청권 총선 전망과 관련한 질문에는 “제가 출마한 지역구(종로)도 잘 모른다. 총선 전망에 관해선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이 전 총리는 이날 천안과 대전, 논산, 부여 등 충남지역을 돌면서 후보자 지원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