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한 활동 소개 및 집콕 댄스 챌린지 동참 독려

천안시 청소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안내문

천안시가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종합정보를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9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순차적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연장에 따라 학습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중 ‘청소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안내’를 살펴보면, 교과 과정에 관한 학습 자료뿐만 아니라 청소년활동, 인문학, 진로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잠정 휴관 중인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가정에서의 생활로 심신이 지쳐있을 청소년들을 위해 ‘집콕 댄스 챌린지’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천용이, 안용이와 함께하는 최신 유행 댄스 ‘아무노래 챌린지’를 제작해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유했다.

영상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줄어둔 청소년들의 건강을 우려해 실내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청소년들에게 집에서의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제작됐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혼란스러울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접해 원격 수업에 적응하길 바라며, 가정에서도 에너지를 잃지 않고 유쾌하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