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통골 유스호스텔 이전·신축, 유성구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유성갑 후보 [사진=조승래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유성갑 후보가 "유성의 생활 풍경을 바꾸겠다"며 문화·관광 발전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조승래 후보는 9일 ‘미래에서 온 도시, 업그레이드 유성 33약속 7UP'의 다섯 번째 공약을 발표하고 ▲수통골 유스호스텔 이전·신축 및 유성구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 ▲대전국립숲체원과 연계한 방동·성북동 관광명소 개발 ▲월드컵경기장 활용한 복합문화체육공간 마련 ▲주민 생활체육 지원 확대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 등을 내걸었다. 

앞서 발표한 ‘국제 온천관광 거점지구’ 유치 공약에 ‘문화·관광UP’ 공약을 더해 주민 편익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조 후보는 수통골 유스호스텔을 이전·신축하고 그 자리에 복합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한다. 인근 지역 개발로 야외활동 숙박시설로 기능하지 못하고 있는 유스호스텔을 옮겨 새로 짓고, 그 부지를 활용해 공연장과 전시실이 있는 주민 친화 문화예술 시설로 채우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유성구민의 문화예술 접근성을 개선하고,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동·성북동 일대는 관광 명소로 개발할 계획이다. 방동저수지 주변을 정비하고 성북동의 숲 자원과 연계해 체험과 휴식을 같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조 후보는 지난해 산림청·대전시·유성구·교육부·대전시교육청과 함께 성북동 일대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한 바 있다.

대전월드컵경기장을 활용한 복합체육문화공간도 함께 추진된다. 이밖에 생활체육지도자 처우개선에도 나선다.

조승래 후보는 “교육, 문화예술, 체육, 여가, 힐링까지 콘텐츠와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살고 싶은 도시, 찾고 싶은 도시 유성으로 만들겠다”며 “집권 여당 재선 의원으로 유성과 대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