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 집중 점검, 방역물품 배부 등 동참 홍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홍보 현수막. 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을 느낀 시민들의 외출이 증가하는 등 느슨해진 방역관리로 감염증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19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호소하고 나섰다.

또 해외입국자들의 지역 유입이 증가하고 인근 시·군의 집단감염,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등의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대한 방역 관리에 더욱 집중해 감염증 차단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오는 12일 부활절을 앞두고 현장 예배를 진행하는 교회와 교인들의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내 종교시설에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각 종교시설에 현장예배를 자제하고 온라인 예배나 가정 예배 등으로 진행할 것을 당부하고, 현장예배를 진행하는 시설은 담당 공무원을 배치해 ▲발열, 호흡기질환 등 이상증세 확인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 ▲참여자간 1∼2m간격 유지 ▲단체식사 제공 불가 등 방역 대응상황을 세심히 점검할 계획이며, 방역수칙 미이행 시설은 강력한 행정 조치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또 초·중·고교가 온라인 수업으로 개학함에 따라 영업을 재개하는 학원 등도 속속 늘어나고 있어 집단감염 위험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이행 점검 등 감염병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입국자 등 자가격리자의 모니터링 및 관리 강화로 감염증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해소하고 전 시민에 마스크 및 소독제 무상배부, 안내 홍보 등으로 시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