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갑] 박병석 “여성·어린이가 안전한 서구" 공약
[대전 서구갑] 박병석 “여성·어린이가 안전한 서구" 공약
  • 정인선 기자
  • 승인 2020.04.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어린이·교육분야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대전 서구갑 후보. [사진=박병석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대전 서구갑 후보가 9일 여성·어린이·교육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과 어린이의 안전은 국가가 확실하게 보장해야 한다”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n번방 사건과 같은 디지털 성범죄, 미성년자를 대상 성범죄를 저지른 사람에 대해서는 관용 없는 강력한 처벌을 가하는 법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난해 3월 일명 버닝썬 사건 발생 직후 약물을 이용한 성폭력 범죄를 강력히 처벌(5년 이상의 유기징역)하는 형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한 바 있다.  

박 후보는 또 “어린이보호구역 내 CCTV 및 신호등을 전면 설치해 어린이들이 마음놓고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서구갑 통학로 전역에 스마트 속도저감 활주로형 횡단보도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도안지역 학생들의 학군 배정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고등학교 신설도 교육 공약으로 내걸었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박 후보가 지속적으로 국비확보나 지원을 해 온 교육환경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확대, 백운초 강당 및 교실 신축, 신계중 강당 신축, 서대전여고 도서관 건립 추진도 공약에 포함했다. 

박 후보는 “우리 미래세대인 아이들에 대한 투자는 더 크게 이뤄져야 한다”며 “아이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서구갑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