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태선 후보, 흑성산에 힐링숲 조성
한태선 후보, 흑성산에 힐링숲 조성
  • 윤원중 기자
  • 승인 2020.04.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성질환예방센터 설립, 환경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

한태선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장 후보가 8일 흑성산힐링숲 조성과 환경성질환예방센터 설립을 약속했다.

독립기념관 뒤편 국유지 원시림을 활용해 친환경 산림휴양시설인 ‘흑성산힐링숲’을 조성하고 내부에 ‘환경성질환예방센터’를 설립하겠다는 것.

한 후보는 "흑성산힐링숲에는 원시림 숲속산책로와 자생식물원, 산림체험장 등과 함께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을 구상하고 있다"며 "흑성산을 빽빽하게 메운 원시림을 활용해 약 5㎞ 길이의 친환경 '원시림 숲속산책로‘를 조성하고, 천안에서 자생하는 식물들을 소개하는 ’자생식물원‘과 어린이들을 위한 ’산림체험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숙박시설인 숲속의 집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흑성산힐링숲을 찾는 방문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배려하고 특히, 환경성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환경성질환예방센터’를 설립해 아토피피부염, 미세먼지질환 등 환경성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천안시민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태선 후보는 “유해 환경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고 환경성질환을 치유하면서 원시림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천안시민여러분의 공간을 만들겠다”며 “특히 환경성질환예방센터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올바른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