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 없이 차분한 가운데 진행

 

긴급 생활안정자금 태스크포스 팀을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가세로 군수(왼쪽 세 번째)
긴급 생활안정자금 태스크포스 팀을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는 가세로 태안군수(왼쪽 세 번째)

충남 태안군은 6일부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사업’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혼란을 겪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차분한 가운데 안정적인 진행을 보였다.

군은 피해가 가장 큰 소상공인, 실직근로자 등의 생계안정을 위해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긴급 생활안정자금 46억 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군은 지난 2일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태스크포스팀(전담인력 46명)을 꾸렸으며, 집중 교육을 실시해 사전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도록 했다.

또한 태스크포스팀을 △운영반(운영지원·생활안정자금 지급) △검토·작업반(서류심사·시스템입력) △상담반(전화문의 및 방문자 응대) △접수반(신청서 접수)으로 나눠, 읍ㆍ면에서 당일 접수가 마감되면 다음날 바로 검토를 마쳐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접수 첫날인 6일엔 총 305명(소상공인 302명, 실직자 등 3명)이 신청·접수했다. 이날 가세로 군수가 직접 읍·면 접수처를 찾아 진행 상황과 문제점 등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의 즉각적인 보완에 나섰다.

가 군수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소비·관광·수출 위축 등으로 영업에 심각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근로자를 위해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사업이 신속·정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사업’ 신청접수는 이달 6일부터 24일까지(토·일, 선거일 제외)이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방문하거나 군청 경제진흥과(태안군 태안읍 군청로1 태안군청 경제진흥과 기업지원팀 또는 일자리창출팀)로 등기 우편접수(4월 24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