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미세먼지 줄이는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
천안시, 미세먼지 줄이는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
  • 윤원중 기자
  • 승인 2020.04.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보일러 등 20대 교체, 저녹스버너 설치지원사업 추진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는 보일러 연소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NOX)을 저감해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물질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설치비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또는 공동주택에 설치된 일반 보일러, 냉온수기 및 건조시설(간접가열시설에 한함)의 기존 일반 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경우이다.

지원금은 한국환경공단의 인정검사에서 적합한 것으로 판정받은 저녹스버너(기존 지침에 따라 인정받은 모델 포함)를 설치하는 경우에 받을 수 있다.

지원 규모는 1사업장당 1대이며, 지원금은 버너의 용량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시는 총20대를 지원할 예정으로, 제조업 사업장을 우선 지원대상자로 선정하고 그 이외의 사업장인 경우에는 질소산화물 저감량이 큰 사업장 순서로 지원한다.

신청 기간 및 방법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서류를 갖춰 천안시청 환경정책과로 방문하면 된다.

송태호 환경정책과장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데 저녹스버너 지원 사업이 미세먼지 절감에 기여할 것”이라며 “미세먼지 줄이기에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