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돌봄교실 확충‧어린이 게임중독 예방 ‘공약’
이명수, 돌봄교실 확충‧어린이 게임중독 예방 ‘공약’
  • 류재민 기자
  • 승인 2020.04.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출산 문제 해결, 동물복지제도 강화 등 약속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국회의원 후보는 3일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국회의원 후보는 3일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이명수 미래통합당 아산갑 국회의원 후보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우선 ‘어린이 게임(사이버) 중독 예방대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의 게임중독이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예방·보호하는 차원에서 초등학교에 어린이 게임(사이버) 중독 예방·보호를 위한 정규교과과정 편성이 이 후보의 실천방안이다.

이 후보는 이어 ‘돌봄교실 확충’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이 후보에 따르면 현재 정부는 돌봄교실 확충 방침을 밝히고 있지만, ‘찔끔 대책’으로 돌봄교실 부족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이 후보는 “저학년 아이를 둔 맞벌이 부부의 경우 방과 후 시간을 학교에서 보낸다면 안심할 수 있을 텐데, 돌봄교실이 부족하다보니 당첨이 하늘의 별따기”라며 “국가 차원에서 관련 예산이 보다 많이 편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여군·여경·여성 소방공무원의 권익 향상과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공약했다. 여성의 사회진출 및 직장 내 승진 등에서 많은 개선이 있어왔지만, 여전히 상대적 박탈감을 겪는 현실적인 고충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개선을 앞장서 추진하겠다는 것이 이 후보 입장이다.

난임 시술비 무제한 지원 등 저출산 문제 해결과 반려동물 공적보험 도입, 반려동물공원 조성, 유기견 보호소 마련 등 동물복지제도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학교 운동선수 및 생활체육 지원 확대, 학원 운영 및 관리의 합리적 지원, 초·중·고교와 어린이집·유치원 지원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