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가 지역 내 법인을 대상으로 「2020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리플릿」을 제작해 배부했다.

시에 따르면 ‘2019년 12월 말 결산법인은 2020년 5월 4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시·군·구청이나 전자신고를 통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모회사, 자회사 소득을 통산해 과세하는 ‘연결납세법인’은 5월 말까지 신고하면 된다.

특히,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안분해 신고 납부해야 하며, 안분 대상 법인임에도 하나의 지자체에만 신고한 경우에는 나머지 사업장은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된다. 또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시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미제출의 경우에도 역시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한까지 각종 홍보매체를 이용해 법인 납세의무자의 혼란을 예방하고 납세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고·납부 마감일에는 원활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어 위택스(https://www.wetax.go.kr) 전자신고를 이용해 미리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사업에 현저한 손실을 입거나 사업이 중대한 위기에 처한 법인은 납부기한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세무과(041-350-3502)로 문의하면 되며, 전자신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택스 고객센터(1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