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감염병 전문병원 동시 추진하면 예타통과 가능”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국회의원 후보가 1일 대전의료원 조기 건립을 약속하고 있다.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국회의원 후보(가운데)가 1일 대전의료원 조기 건립을 약속하고 있다.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국회의원 후보가 대전의료원 사업추진을 연내 확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장 후보는 1일 대전대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의료원과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을 동시에 공사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하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할 수 있다”며 “공공병원 두 개를 동시에 갖게 돼 대전의 공공의료 수준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장 후보는 대전 동구 용운동 선량지구에 종합병원인 대전의료원과 중부권 감염병 전문병원을 동시에 건립하는 방안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은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호남권의 경우 국비 400억 원 지원이 결정된 바 있다.

대전이 같은 지원을 받게 될 경우, 국비 400억 원으로 기반공사, 주차장, 진입로, 조리시설 등을 함께 공사하면 대전의료원 건립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예비타당성조사 통과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 후보의 설명이다.

장 후보는 “통합당 이장우 후보가 구청장 재직시절 대전의료원 예정부지에 용도변경까지 해 호화 구청사를 지었고, 이 때문에 대전의료원 건립이 지연되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