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이노베이션 박진영 차장, 방역용 마스크 1만 장 전달

(왼쪽부터) 원종원 순천향대 대외협력실장, 김동식 학생처장, 박진영 ㈜태창이노베이션 차장, 황창순 부총장, 이상명 입학처장, 법학과 학과장 김상태 교수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순천향대학교 졸업생이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마스크 1만 장을 기부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순천향대학(총장 서교일)은 지난 31일 오후, 교내 향설생활관에 위치한 보건센터 앞에서 방역용 마스크 생산업체인 ㈜태창이노베이션 박진영 차장이 1만장의 방역용 마스크(KF94)를 대학측에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법학과 동문(07학번)인 박 차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의가 진행된다는 말을 들었는데, 정상화가 돼도 후배들에게 마스크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회사에 건의, 기부가 이뤄졌다”며 “회사가 생산하는 마스크가 후배들을 지켜 주는데 유용하게 사용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주식회사 더마라인에 근무하는 진윤경 동문(영어영문학과 06학번)이 손소독제 500개를 기부했다.  

순천향대 감염병관리위원장인 황창순 교학부총장은 “국내에서 마스크가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1만 장을 기부하기란 쉽지 않을 텐데 너무 감사하다”며 “㈜태창이노베이션은 식약처에 등록된 상위 30%에 포함되는 마스크 생산업체로서, 재학생과 대학 구성원은 물론 우리 사회에 함께하는 모습으로 좋은 귀감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