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확대간부회의…충남도, 정부 지원 발맞춘 신속 대응체제 주문 

오세현 아산시장이 30일 확대간부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현재 충남도와 시가 긴급생활안정자금 원포인트 추경을 신속히 진행 중”이라며 “국가에서도 생계안정자금을 검토 중인 관계로 통일성 측면에서 시행 시기가 자칫 늦어질 수 있는 것을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사전 신청을 받아 자금지원 즉시 지원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춘 택시와 버스업계를 예로 들며 “지방자치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 어려움의 한계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자금이 빠르게 지원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복지분야, 평생학습관 관련 강사 등의 수당지급 등과 관련해 사전홍보와 신청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지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코로나19사태로 중앙부처가 바쁘더라도 국가예산에 지자체가 관여할 수 있는 시기가 지금이다. 이 시기를 놓치면 국비확보가 어렵다”면서 “전년도에 선정되지 않은 사업, 신규사업, 공모사업 등은 늦어도 4월 중순까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해 재력 정보나 사업에 대한 이해를 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충효애 치유관광 더하기 사업 내실화 ▲아산푸드플랜의 구체적 실행 성과 ▲봄철 산불예방 ▲구제역 및 돼지열병 예방 ▲총선 법정 선거사무준비 철저 등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