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서구의원(바선거구) 재선거 민주당 공천

신혜영 민주당 서구의원 후보.
신혜영 민주당 서구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의원(바선거구) 재선거 후보로 확정된 신혜영(53) 예비후보는 여성 CEO로서 준비된 서구의원임을 내세우고 있다.

신 예비후보는 <디트뉴스>와 가진 서면인터뷰를 통해 "대학 졸업 후 전공을 살려 30여년간 리서치회사에 종사하면서 아이들 육아와 교육, 돌봄 등 직장과 가정에서 충실하게 살아왔다"면서 "우수한 지역 여성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 확대가 필요한 시대에 지역을 더 꼼꼼히 살피고 주민들과 잘 소통하며 전문성을 갖춘 월평 만년의 일잘하는 준비된 구의원으로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1966년 대전에서 태어나 문창초와 청란여중, 대전여고, 충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리서치 회사에서 근무한 신 예비후보는 2002년부터 중부리서치 대표로 사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다음은 신혜영 예비후보와 나눈 서면 인터뷰 전문.
- 이번 선거에서 어느 지역에 출마하고, 출마하게 된 이유.
“출마지역은 대전 서구 월평123동, 만년동 (서구 바선거구) 구의원 재선거입니다. 대학 졸업 후 전공을 살려 30여년간 리서치회사에 종사하면서 아이들 육아, 교육, 돌봄 등 직장과 가정에서 충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일과 가정을 위해 열정적인 삶을 살면서도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공부하며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신뢰와 정확성이 요구되는 여론조사 회사를 오랫동안 경영하며 쌓은 노하우와 성실성을 토대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전문적인 지역정책 수립과 지역문제해결에 작은 힘을 보태기로 결심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 당선돼야 하는 이유.
“지방분권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의 시대가 열리면서 지역민들의 의견을 잘 수렴하고, 정책제안 등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지역분석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역 주민들 간의 소득 학력격차와 저출산 고령화등의 현상으로 나타나는 간극을 좁히고, 안정된 지역발전을 위해 중장기 정책을 고민하고 필요한 의제 발굴에 노력하겠습니다. 또 정책제안 및 실현을 위해 연관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균형과 견제를 수행하고 지역발전의 비전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문제와 관련하여 개인적인 직업(리서치)의 경험을 토대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료 수집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경쟁 후보와 비교해서 나만의 장점은
“회사 운영 경험의 노하우와 여성CEO로서 갖춘 리더십과 전문성을 의정활동에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여러 여성단체의 다양한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사업 및 다양한 교육과 사회참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청소년노인저소득층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재능기부, 후원 및 봉사활동 등의 실천을 하고 있으며, 그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현재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즐겁고 긍정적으로 시도하는 자신감과 당당함이 있습니다.”

- 지역 현안 및 공약은 무엇인가.
“마사회 이전과 관련하여 다양한 이견도 있었지만, 대전혁신도시지정 이후 공사기업 유치 및 커뮤니티센터 입주 등 주변 상권부활을 통해 지역경제의 재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아파트단지 주변의 노후화된 황톳길에 대한 정비 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주민들의 공동체험 활동을 위해 작은도서관을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정서적 도움을 위해 학교담장 그림그리기, 학교주변 조명시설확충, 스쿨존 주변 도로정비에 힘쓰겠습니다. 지역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휴식을 찾는 한밭수목원의 주변담장을 허물어 접근이 용이한 자연친화적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현재 정치에 참여하는 남녀비율은 매우 불균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수한 지역여성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확대가 필요한 시대에 지역을 더 꼼꼼히 살피고, 주민들과 잘 소통하는 전문성을 갖춘 월평만년의 일 잘하는 준비된 구의원으로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 프로필
대전 청란여자 중학교
대전 여자 고등학교
충남대학교 문과대학(전공 : 사회학 )
충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재학중(전공 : 사회복지학 )
현) 중부리서치 대표 
현) 대전여자고등학교 총동문회장학회이사, 44기 회장
현)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 이사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중소기업특별위원회 부위원장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대변인단 부대변인
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