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오는 27일까지 공개 모집 신청접수

온양원도심 주민들이 '주민공모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논의 하고 있는 모습

아산시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참여 확대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여성친화형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양성평등거리 활성화 △시 소유 유휴시설 공간활용 △주민 간 소통과 유대관계의 강화를 위한 공동체활성화이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온양원도심 주민협의체 주민이 3명 이상 포함된 단체와 아산시 소재의 사회적경제 전문단체이다.

이번 온양원도심 주민공모사업의 신청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신청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산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후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회복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민참여를 통한 원도심의 활성화라는 도시재생의 본질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온양원도심 주민들은 이번 공모사업 신청을 위해 주민으로 구성된 협동조합 등의 단체설립과 사업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 등을 전문단체로부터 컨설팅 받으며 단체등록을 마쳤으며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논의를 거듭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