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부여‧청양 ‘컷오프’ 반발, 중앙당사 앞 항의 집회

미래통합당 충남 공주‧부여‧청양 공천에서 탈락한 정연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항의하고 있는 모습. 정연상 예비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충남 공주‧부여‧청양 공천에서 탈락한 정연상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3일 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항의하고 있는 모습. 정연상 예비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정연상(49) 충남 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결정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정 예비후보는 23일 서울 여의도 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집회를 갖고 공관위 컷오프 결정과 현역 의원의 험지 출마 원칙이 지켜지지 않은 부분에 반발했다.

정 예비후보에 따르면 홍준표 전 대표와 6선 의원 출신인 이인제 전 의원이 공천에서 배제되고, 4선의 정우택 의원은 지역구를 청주 상당구에서 흥덕구로 옮겨 출마했다. 또 5선의 원유철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디트뉴스>와 한 통화에서 “통합당의 이번 총선 공천 기준의 핵심은 중진 의원들의 ‘험지출마’에 있다”며 “그러나 4선에 원내대표를 지낸 정진석 의원은 험지 출마도 하지 않고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공주‧부여‧청양에는 정 의원이 아니어도 25년 사무처 당직자 출신으로 젊은 정치 신인인 ‘정연상’이라는 대체재가 있음에도 지방선거 참패로 본선 경쟁력이 없는 정 의원을 단수 공천한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따졌다.

정 예비후보는 “험지 출마 기준도 지키지 않는 미래통합당은 미래도 없는 ‘과거 통합당’”이라며 “통합당의 미래를 위해 이번 주 중앙당 집회 강도를 높여가며 공천의 부당함을 반드시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통합당의 결정이 번복되지 않을 경우 무소속 출마도 불사한다는 계획이다.

한일고와 고려대를 졸업한 정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충남도당 사무처장과 대통령 인수위 실무위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책보좌관으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